스파디움24 서울 근교 찜질방에서 힐링되는 이색 데이트를 다녀왔습니다.
요즘 찜질방은 기안84가 다녀온 숯가마의 숯으로 삼겹살을 구워먹을 수 있는 찜질방들이 유명세를 타고 있는데, 개인적으로 깔끔한 시설을 선호해서 색다른 찜질방으로 찾게 되었습니다.
정말 쾌적하고 넓었고, 특별했던 건 만화방인지 카페인지 모를 엄청난 규모의 만화책과 세련됨이 넘쳐흐르는 인테리어입니다.
K 한국인들인 날씨가 추워서 날씨가 더워서 환절기라서 등등 1년 내내 가는 곳이 찜질방 사우나인 것 같은데, 세련되고 멋진 분위기를 좋아하신다면 스파디움24 강력 추천드립니다.
Contents
스파디움24 별점

- 만족도 ★★★★☆
- 추천의사 ★★★★★
스파디움24 가격, 이용시간

할인 예약 방법

저는 4.5%인 약 1,000원이 할인된 22,000원에 예약할 수 있었습니다. 할인 예약은 이 페이지에서 결제 시 가능하고, 확인해보니 현재는 15% 할인 이벤트 진행으로 19,550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스파디움24 이용 주의사항 (주차)

꼭 확인해야 할 주의 사항 세 가지가 있습니다.
입장 나이 제한 (~7세)
8세 부터 입장 가능하며, 입장 시 등본, 가족관계증명서, 보호자 신분증을 필수로 제시해야 합니다.
필자가 방문하였을 때 서류를 가져오지 않은 가족은 입장하지 못하고 돌아가는 것을 보았습니다. 서류에 유의해주세요.
주차 요금


보통 스파 주간권을 많이 이용하실 텐데, 주차는 6시간까지 무료 지원됩니다. 추가 30분 당 200원의 초과 요금이 있습니다.
스파이용권 시간 초과 요금
주간 이용권은 6시간, 야간권은 12시간으로 이용시간이 정해져 있는데, 이용시간이 초과될 경우 시간당 5,000원이 추가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단 1초라도 초과될 경우 바로 추가 요금이 부과된다는 것입니다. 시간적 여유를 두고 준비하고 나와 시간 내에 정산할 수 있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호텔같은 스파디움24

주차장과 바로 연결된 스파디움24 입구로 들어갑니다.


들어가서 오른편에서 예약한 티켓을 발권하는데, 입장 대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일부러 입장을 제한하고 대기를 시키거나 하지는 않는데, 사람이 워낙 많고 나가는 손님 정산과 들어오는 손님 발권을 함께 하다보니 처리에 시간이 걸리는 것으로 보였어요.

발권 후에 받은 신발장 키로 바로 맞은 편의 신발장에 신발을 넣어두고, 이제 드디어 들어가 봅니다.

벌써부터 세련된 분위기가 넘쳐 흐르는 입구에요. 오른편으로 가서 옷을 갈아입고 올게요.
락커룸, 미러복도

바로 오른편에는 락커룸이 있습니다.
목욕탕은 외부의 웅장함만큼 크지는 않지만 은은한 무드가 느껴지는 깔끔한 스타일이었습니다.

이곳은 스파디움24에서 가장 유명한 미러복도에요. 천장의 등이 색깔이 계속 바뀌고 사방의 거울에 반사되면서 정말 예쁜 분위기를 만들어줘요.

사람이 없을 때 사진 찍는 게 어려운데, 그 어려운 것을 해낸 모습입니다:) 예쁘다~

이제 반대편으로 가볼게요. 스파디움은 어딜가나 넓직 넓직 탁 트여 있어서, 실내지만 탁 트인 기분을 느낄 수 있어요.

특히나 유리창 밖으로 외부 채광과 하늘이 보여서 더 환한 느낌을 주는 것 같아요.
프라이빗 룸 (1층, 2층)

이렇게 생긴 2층 짜리 건물이 내부에 단 2개가 있는데, 빈자리라면 바로 달려가 자리 잡으셔야 해요!
정말 인기가 좋은 자리로, 프라이빗하게 둘러쌓인 공간에서 푹신한 매트위에서 대자로 누워 쉴 수가 있습니다. 2층은 유료, 1층은 무료 입니다.

정말 정말 운이 좋게도 제가 구경하러 다니는데 커플분들이 짐을 싸서 나가셔서, 바로 자리를 차지할 수 있었습니다. 정말 나이스 타이밍!

원래는 남편은 다른 테이블 자리에 있었고 저는 우연히 그냥 돌아다닌거라 핸드폰도 두고와서 연락할 길이 없었는데, 텔레파시가 통했는지 제 눈빛에 뒷통수가 따가웠는지 남편이 자리에서 일어나 두리번 거리다가 이 건물 속에 있는 저를 발견하고 함박 웃음을 지으며 와줬답니다.ㅎㅎ

만화 카페

만화카페는 스파디움24의 가장 특별한 공간이에요.
웹툰 부터, 장르별 나라별 만화책이 가득하고 최신작까지 모두 구비되어 있어서 만화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천국같은 곳이 아닐까 싶습니다:)

간이 테이블과 빈백, 쇼파, 룸 등 정말 다양한 형태의 자리가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는데, 빈백이나 룸같은 경우는 경쟁이 치열하니 빈 자리가 혹시나 보인다면 하이에나처럼 달려가셔야 해요!
캠핑존, 릴렉스존


만화책이 있는 책장 주변 외에도 다양한 쉴 곳이 있어요.
캠핑컨셉의 캠핑존과 정말 편안해 보이는 구름같은 쇼파석까지! 어디든 자리만 난다면 달려가세요:)
아웃도어 라운지


미러 복도만큼이나 유명한 아웃도어 라운지입니다.
하늘에 떠 있는 듯한 나무의 모습이 신기하면서도 웅장해서 핫한 포토존인데, 주변으로 벤치도 있어서 실내가 답답할 때 나무를 보며 하늘을 보며 쉴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밤이 정말 예뻤던 곳!

찜질 스파존
찜질 스파존에는 편백나무, 소금, 불가마, 구름방이 있습니다.


사람이 많아서 내부를 찍지 못해서, 업체 사진을 가져왔어요.

사진처럼 시설은 정말 깨끗하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좋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규모가 작기도 하고 사람이 워낙 많아서 발디딜 틈 없이 꽉 차 있다는 것이 아쉬워요.
그래도 내 한 자리쯤 있긴 합니다:)
라운지홀

나는 그냥 따끈한 바닥에 누워 편안히 쉬고 싶은 분들은 모두 여기에 있어요. 그냥 아무데나 자리 잡고 누워 잠도 자고 먹고 시간을 보내는 커다란 공간입니다.
식당, 카페 (이용시간, 메뉴판)

여기는 푸드 앤 카페에요. 정말 많은 테이블이 있어서 자리 걱정할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저희는 식당도 이용하고 카페도 이용했는데, 아래 메뉴판 참고해주세요.




찜질방 국룰 식혜와 계란, 그리고 맛있는 점심 식사를 위한 떡볶이까지 야무지게 주문했어요.
- 훈제계란 3개 3,000원
- 식혜 4,000원
- 아메리카노 아이스 4,000원
- 떡볶이&튀김 13,000원
- 총 24,000원

계란과 식혜는 우리가 아는 그 맛이고, 가격은 비싼 편이지만 여기서 먹으니 더 맛있었어요.
다음으로 등장한 떡볶이! 커다랗고 예쁜 접시에 먹음직스러운 모습입니다.

튀김은 김말이와 만두가 있었고, 소세지와 메추리알이 귀엽게 몇 개 있는 구성이에요.
역시나 양은 많지 않지만 생각보다 깔끔하게 맛있었고, 주문한 음식들을 다 먹으니 딱 배부르게 좋았어요:)
스파디움24 찜질존 지도

스파디움24 전체 지도입니다. 홈페이지에서 더 자세한 위치별 설명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스파디움24 기타 서비스 정보




다양한 기타 서비스에 대한 정보 공유드리니 확인하시고 이용해보세요.
맺음말
K 한국인들은 추울땐 추워서 더울땐 더워서 항상 찾는 곳이 사우나 찜질방입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서울 근교 이색 찜질방인 스파디움24에 다녀온 후기를 전해드렸어요.
요즘 날 것 그대로의 찜잘방에서 삼겹살을 구워먹고 노는 것이 유행이지만, 저처럼 깔끔하고 쾌적한 환경을 선호사신다면 만화책이 가득한 초대형 찜질방 스파디움24에서 만화도 보고 찜질도 하고 에너지를 충전하는 시간 보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