핏제리아오 혜화 맛집은 2017년부터 꾸준히 블루리본 맛집으로 선정되어 블로리본이 무려 8개나 되는 오래된 맛집이에요.
가장 유명한 것은 로마 피자 월드컵에서 세계 1위를 차지한 이진형 셰프의 피자를 판매하는 곳이라는 점입니다. 세계 1위 셰프가 만드는 피자를 한국에서 맛볼 수 있다니 정말 신기합니다:)
로마 피자 가게에 온듯한 화려한 분위기와 운치있는 테라스가 예쁘고, 명성처럼 수제 화덕피자가 정말 맛있고 맥주까지 함께 먹으니 크 기분이 정말 좋았던 시간이에요.
Contents
핏제리아오 별점
- 맛 ★★★★★
- 분위기 ★★★★★
- 친절 ★★★★☆
- 서비스 ★★★★☆
- 추천의사 ★★★★★
테라스 분위기 맛집 핏제리아오

핏제리아오는 혜화역 1번출구에서 도보 5분 정도밖에 걸리지 않는 아주 가까운 거리에 있는 혜화 대형 맛집이에요. 밤에 가면 화려한 조명이 반짝여 더 예쁜 곳입니다.

혜화의 맛집들은 주차가 불가능한 아기자기하고 작은 곳들이 많은데, 핏제리아오는 발렛 파킹이 가능한 주차장을 바로 옆에 가지고 있어요.
주차 요금도 4,000원 정도로 저렴해서 부담이 없어요:)

2층으로 가는 계단 옆에 붙은 큼지막한 사진.
여기가 그 유명한 로마 피자 월드컵에서 세계 1위를 차지한 이진형 셰프가 세계 1위 피자를 판매하는 곳! 블루리본 맛집으로도 꾸준히 선정된 찐 맛집입니다.


입구에는 명함 이벤트가 있어서 식사 후에 명함을 넣어두고 왔는데, 과연! 당첨될 수 있을 것인지ㅎㅎ

바로 옆쪽에는 수 많은 수상 인증이 있어서 오~ 믿음이 팍팍 갑니다.

금색으로 번쩍이는 커다란 화덕! 내 피자도 잘 구워주렴:)

주말 늦은 시간에 방문했는데도 사람이 꽉꽉 차있었어요. 저희는 예약 후 방문했기 떄문에 바로 입장했는데, 테라스석은 만석이라 내부로 배정받았어요.ㅠㅠ 아쉬워라~

실내를 가로지르면 테라스로 향하는 문이 나오는데 WOW.
반짝이는 혜화의 풍경이 보이는 테라스 분위기 너무 좋음 🙂 구경하다보니 테라스에 자리가 비어서 운 좋게 테라스로 자리를 옮길 수 있었어요. 오예!

이렇게 멀리서 봐도 가까이서 봐도 분위기가 정말 좋죠?
혜화 데이트 맛집 소개팅 장소로도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핏제리아오 영업 정보 (주차, 예약)
- 주소: 서울 종로구 동숭길 86
- 영업시간: 매일 11:30 ~ 22:00
- 문의 0507-1429-5005
- 발렛 주차 (월요일 휴무)
핏제리아오는 발렛 주차만 가능하고, 1시간 30분 4,000원입니다. 매장 앞에 도착해 전화를 하면 발렛 주차가 가능하고, 나가기 전 미리 전화하여 차량을 빼둘 수 있습니다.
사전 예약 가능
네이버 예약 또는 캐치테이블을 이용한 예약이 가능해요. 항상 웨이팅이 많은 곳이므로 예약 후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핏제리아오 인증 정보

- 2017~2024년 블루리본 선정 맛집
- 식신 2023, 2024 맛집
- 2014~2019 맛집 프로그램 다수 출연
- 2019 로마 피자 월드컵 세계 1위 이진형 셰프
핏제리아오 메뉴판




이벤트 정보
- 스텔라 1잔 9,000원
- 스텔라
2잔 18,000원>15,000원 (3,000원 할인!)
주문 메뉴
- 프로슈토 에 루꼴라 23,900원
- 스텔라 2잔 15,000원 (EVENT!)
- 총 38,900원
핏제리아오 추천 메뉴인 프로슈토 에 루꼴라 피자는 프로슈토, 야생 루꼴라, 썬드라이 토마토가 올라간 담백한 맛이 조화로운 나폴리탄 핏자입니다.
프로슈토 에 루꼴라 핏자와 스텔라
스텔라 맥주


이런 분위기에서 참을 수가 없어서 맥주 한잔씩 주문했어요. 분위기에 취하니 맥주 맛이 환상!
프로슈토 에 루꼴라 피자

피자 종류도 정말 많고 다 맛있어 보여서 어떤 피자를 골라야하나 한참이나 고민했는데, 추천 표시가 되어 있던 피자를 주문했어요.
세계 1위 피자는 연어 핏자인데, 전날에 먹었던 연어 샌드위치의 비린 맛 때문에 연어가 먹고 싶지 않더라고요ㅠㅠ 다음에 다시 세계 1위 피자 먹으러 갈거예요.

화덕에 구워져 더 쫀득해 보이는 도우와 싱싱한 루꼴라 그리고 가득한 프로슈토가 군침이 돌아요.
프로슈토는 하몽과 비슷한데, 이탈리아 햄으로 만든 것이 프로슈토 스페인 햄으로 만든 것이 하몽이에요. 둘다 얇고 쫄깃해서 맛있다는 공통점이 있는데, 역시나 맛있어요!

얇고 촉촉하면서도 짭짤한 프로슈토가 가득해서 고소하고 짭짤하게 입맛을 돋구고, 화덕에 구워 정말 정말 부드러운 도우까지 합쳐져 정말 맛있었답니다.ㅎㅎ
사실 먹을 당시에 맛있었지만 기절할 정도는 아니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자꾸 더 생각나는 것을 보니 엄청난 맛집이 분명해요!

그대의 눈동자에 치얼스~ 여러분도 같이 먹어요:)
맺음말
점심에 먹은 혜화 찐 맛집 오이지 퓨전한식에 이어, 저녁 음식도 성공적인 선택으로 유럽의 어느 피자 가게에 온 듯한 화려한 테라스에서 피맥하며 정말 좋았습니다!
세계 1위 피자 셰프라는 명성에 걸맞는 맛있는 프로슈토 피자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