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흠뻑쇼 2023 예매 방법과 준비물 꿀 팁, 게스트와 서울 공연 후기까지 모든 것 공유 드립니다.
필자는 이번에 다녀온 싸이 흠뻑쇼 2023 서울 공연이 인생 첫 콘서트입니다. 이렇게 즐겁고 신나고 행복한 싸이 콘서트를 이제야 알게 되어 다녀온 게 아쉬울 뿐입니다. 꼭 가보시는 것을 강력 추천드립니다.
Contents
싸이 흠뻑쇼 2023 예매

싸이 흠뻑쇼 2023 콘서트는 인터파크에서 티켓팅을 합니다. 사전에 예매 시작 일자와 시간을 공지하고 진행되는데 경쟁률이 아주아주 치열합니다.
하지만 어디에나 내자리는 있는 법, 230607에 티켓이 오픈 되었는데 저는 15일에 예매를 했고 지정석 2층 중앙 연석을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싸이흠뻑쇼 SUMMERSWAG2023 전국투어 콘서트로 서울, 인천, 부산, 여수, 익산, 원주, 수원, 보령, 대구에서 진행되고, 투어가 진행되고 있는 현재도 티켓팅이 가능하니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싸이 흠뻑쇼 2023 준비물
싸이흠뻑쇼 공연에 꼭 챙겨가야 할 꿀템과 정보 알려드립니다.
- 캡 모자 또는 투명 고글 필수
- 화장은 간략하게 선크림만 권장
흠뻑쇼라는 이름처럼 온몸이 흠뻑 젖고, 특히 위에서 떨어지는 물로 인해 얼굴부터 물이 계속 떨어집니다. 연속적으로 물이 올 때는 눈도 못 뜨기 때문에 캡 모자 또는 고글로 시야를 확보하세요.

- 머리는 흐트러지지 않게
물이 계속 떨어지고 땀도 나고 젖어서 머리가 망가집니다. 흐트러짐으로 인해 불편하지 않게 여성분들은 묶거나 따는 것을 추천 드리고, 헤어 밴드나 모자를 착용하여 지키는 것도 좋습니다.

- 양말은 금지
- 샌들이나 크록스 등 물에 젖어도 금방 마르고 미끄럽지 않은 신발 추천
더운 여름, 물에 젖고 공연을 즐기다 보면 덥고 땀도 나기 때문에 양말은 지독한 악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제 옆에 분은 슬리퍼에 양말을 신고 오셨는데, 시간이 갈수록 하~ 여기 까지만 말씀드립니다.
- 핸드폰 방수팩, 모든 짐은 지퍼백에 넣기
- 중간중간 당을 채워줄 초콜릿 등 미니 사이즈 과자
콘서트장에서 취식은 금지입니다. 어차피 계속 떨어지는 물로 인해 무언가를 먹을 수는 없어요. 하지만 물은 가능하고 당을 채워줄 작은 초콜릿이나 과자는 먹을 수 있으니 꼭 지퍼백에 챙겨가 중간중간 드세요. 먹지 않으면 체력적 한계로 절대 즐길 수 없습니다.
- 갈아 입을 옷은 선택
물이 뚝뚝 떨어지는 옷을 입고 집까지 가야하기 때문에 수건과 갈아입을 옷을 챙기면 쾌적한 귀가길이 될 수 있습니다.
싸이 흠뻑쇼 2023 서울 후기


잠실주경기장 광객 입장 시작할 때와 완료된 후의 모습입니다. 정말 많은 광객들이 모였습니다. 싸이 흠뻑쇼에서는 관객을 미칠 광자를 써서 광객이라고 부르는데, 이 것부터 벌써 재밌네요.

스탠딩 구역은 입장이 시작되면 중간중간 물 대포를 쏩니다. 보기만해도 시원하고 가슴이 두근두근해 기다리는 시간도 즐거워집니다. 물은 스탠딩석에 집중이 되는 걸까 궁금했는데, 지정석도 예외 없이 흠뻑 젖습니다.
바로 이렇게! 뛰어!!!

캬 이때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면서 마음이 벅차오릅니다. 얼마나 시원하고 즐거웠던지! 이번 2023 흠뻑쇼는 지난 시즌들과 다르게 모든 광객들에게 무료로 PSYlight LED 너클밴드를 제공하고, 빛은 중앙제어로 여러가지 색깔로 빛나게도 하고 파도치는 빛을 만들게도 합니다. 멋지다! 예쁘다!

흠뻑쇼 2023 서울 예술이야
장관이 따로 없습니다. 파란 사람들이 모두가 손을 번쩍 들고 너클은 빛나고, 뛰고 또 뛰는 모습 그리고 시원하게 뿜어대는 물줄기. 이때로 돌아가고 싶어요. 미친듯이 예술이야 오에오~

흠뻑쇼 서울 첫 공연의 게스트는 제시와 화사입니다. 화사는 이 날 싸이와 무대에서 진짜 계약서에 싸인을 하고 정식으로 피네이션 식구가 되었습니다. 한 식구가 되어 진행하는 신나는 첫 공연 마리아 영상입니다.
흠뻑쇼 2023 서울 화사 마리아
티비에서 볼 때는 화사가 통통하다고 생각했는데, 실제로 보니 굉장히 말라서 신기하기도 하고 티비가 통통하게 나온다는 말이 그래서 있구나 싶었습니다.
공연장에서 듣는 마리아는 음원으로 듣는 것과는 다르게 굉장히 신나서 노래의 재발견입니다.

잊지 못할 푸른 물결. 지정석 2층에 앉았기 때문에 이런 멋진 광경을 볼 수 있게 됐어요. 사진에 아름다운 풍경이 다 담기지 않아 아쉬울 따름입니다.


4시간 동안 미친듯이 놀았던 2023 흠뻑쇼가 끝나고 집으로 가는 길.
갈아입을 옷을 챙겨갔지만 생각보다 춥지 않아 그냥 집으로 향했는데, 지하철 에어컨 바람에 젖은 옷이 너무 추웠어요. 여러분은 미리 갈아 입는 걸 추천 드려요. 내년에 또 만나요 싸이!
맺음말
정말 신나고 재밌는 싸이 흠뻑쇼! 유명한 명성만큼 스트레스 몽땅 날려버린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서울은 끝났지만 전국투어가 진행 중이니 꼭 참여해보시는 것을 강력하게 강력 추천 드립니다.
중간중간 쉴 곳이 필요하다면 지정석, 4시간 동안 서서 즐길 수 있다하면 스탠딩으로 선택하고, 중간중간 당과 체력을 보충해줄 과자는 꼭 챙겨 가셔서 힘찬 함성과 점프로 즐겨보세요. ^^
관련 글
여름에 확인하면 좋은 정보들